이슈 유형
JIRA 는 매우 다양한 유형의 이슈들을 추적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기본 이슈는 아래에 리스트되어 있지만 관리자가 새로운 이슈 유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슈 관리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슈타입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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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G (문제점) |
제품 혹은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방해하는 문제 |
New Feature (새 기능} |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 |
Task (업무) |
실행해야 하는 업무 |
Improvement (개선사항) |
새로운 기능이 아닌 기존의 것을 향상시키는 것 |
custom issue (커스텀 이슈) |
이 아이콘은 사용자 생성 이슈유형을 위해 사용됩니다 |
Priority Levels (우선순위 레벨)
각 이슈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우선순위입니다. 기본 우선순위는 아래에 리스트 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관리자 부분에서 해당 우선순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슈 관리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선순위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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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cker (긴급) |
전체 프로젝트의 진행을 막고 있는 가장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할 이슈의 우선순위 레벨 |
Critical (심각) |
데이터 손실, 심각한 메모리 결함과 같은 치명적인 문제를 발생시키는 이슈의 우선순위 레벨 |
Major (높음) |
기능 수행 자체에 영향을 주는 이슈 우선순위 레벨 |
Minor (보통) |
기능의 최소한의 손실이나 간단한 문제점을 발생시키는 이슈의 우선순위 레벨 |
Trivial (낮음) |
철자오류나 텍스트의 조정 불량과 같은 표면적이며 기능자체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는 사소한 문제를 발생시키는 이슈의 우선순위 레벨 |
statuses(이슈 상태)
각 이슈는 이슈의 분야를 나타내는 상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슈들은 open함으로써 시작되고 해결하기 위해 진행될 것이고 그 후에 종결됩니다.
환경에 따라서 그것은 다른 상태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이슈상태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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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오픈) |
이슈는 초기에 “Open”상태입니다. |
In Progress (진행중) |
이슈는 보고자에 의해 등록되어 현재 담당자에 의해 작업이 검토 혹은 수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Resolved (해결) |
해결이 되고 보고자로부터의 확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슈는 보고자가 확인 후 재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재오픈 되어지고 만약 바람직한 상태로 해결된 것이 확인되면 이슈는 종결되고 종결됨이 표시됩니다. |
Reopened (재오픈) |
이슈가 일단 해결되었지만 그 해결이 부정확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더 자세한 정보가 발견되어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나 혹은 문제가 재현이 되는 경우 사용되며, 재오픈 되 이슈들은 다시 In Progress(진행중), Resolved(해결) 또는 Closed (종료)의 상태로 진행이 되게 됩니다. |
Closed (종료) |
이슈가 충분히 숙고하여 해결되었고 그 해결이 정확할 경우 사용됩니다. 이슈는 완전히 종료되거나 혹은 다시 작업해야 할 경우 reopened (재오픈) 되어 다시 처리되어져야 합니다. |
Resolutions (이슈처리상태)
이슈는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고 “fixed”(수정됨)상태가 그것들 중의 하나입니다.
기본 해결은 아래에 리스트 되어 있습니다. 관리자 부분에서 프로젝트에 필요한 해결방법을 임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슈 관리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슈 처리상태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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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xed (수정) |
이슈를 수정하는 것은 tree로 검사되고 테스트됩니다 |
Won’t Fix (수정 불가) |
설명된 문제는 절대 수정되지 않을 이슈입니다. |
Duplicate (중복) |
이 문제는 기존이슈와 중복된 것입니다. 이 해결책을 처리하기 위해서 중복된 이슈에 link(링크)할 것을 권장합니다. |
Incomplete (정보부족) |
이슈에서 작업할 정보가 충분치 않습니다 |
Cannot reproduce (재현 불가능) |
이슈의 재현을 위한 모든 시도들이 효과가 없었거나 이슈를 재현하기 위한 정보가 충분치 않았습니다. 차후에 더 자세한 정보가 나타날 경우 이슈를 재오픈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