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관리 시스템 활용 1편

이슈 유형

JIRA 는 매우 다양한 유형의 이슈들을 추적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기본 이슈는 아래에 리스트되어 있지만 관리자가 새로운 이슈 유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슈 관리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슈타입

설명

BUG (문제점)

제품 혹은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방해하는 문제

New Feature (새 기능}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

Task (업무)

실행해야 하는 업무

Improvement (개선사항)

새로운 기능이 아닌 기존의 것을 향상시키는 것

custom issue (커스텀 이슈)

이 아이콘은 사용자 생성 이슈유형을 위해 사용됩니다

Priority Levels (우선순위 레벨)

각 이슈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우선순위입니다. 기본 우선순위는 아래에 리스트 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관리자 부분에서 해당 우선순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슈 관리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선순위

설명

Blocker (긴급)

전체 프로젝트의 진행을 막고 있는 가장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할 이슈의 우선순위 레벨

Critical (심각)

데이터 손실, 심각한 메모리 결함과 같은 치명적인 문제를 발생시키는 이슈의 우선순위 레벨

Major (높음)

기능 수행 자체에 영향을 주는 이슈 우선순위 레벨

Minor (보통)

기능의 최소한의 손실이나 간단한 문제점을 발생시키는 이슈의 우선순위 레벨

Trivial (낮음)

철자오류나 텍스트의 조정 불량과 같은 표면적이며 기능자체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는 사소한 문제를 발생시키는 이슈의 우선순위 레벨

statuses(이슈 상태)

각 이슈는 이슈의 분야를 나타내는 상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슈들은 open함으로써 시작되고 해결하기 위해 진행될 것이고 그 후에 종결됩니다.
환경에 따라서 그것은 다른 상태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이슈상태

설명

Open (오픈)

이슈는 초기에 “Open”상태입니다.

In Progress (진행중)

이슈는 보고자에 의해 등록되어 현재 담당자에 의해 작업이 검토 혹은 수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Resolved (해결)

해결이 되고 보고자로부터의 확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슈는 보고자가 확인 후 재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재오픈 되어지고 만약 바람직한 상태로 해결된 것이 확인되면 이슈는 종결되고 종결됨이 표시됩니다.

Reopened (재오픈)

이슈가 일단 해결되었지만 그 해결이 부정확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더 자세한 정보가 발견되어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나 혹은 문제가 재현이 되는 경우 사용되며, 재오픈 되 이슈들은 다시 In Progress(진행중), Resolved(해결) 또는 Closed (종료)의 상태로 진행이 되게 됩니다.

Closed (종료)

이슈가 충분히 숙고하여 해결되었고 그 해결이 정확할 경우 사용됩니다. 이슈는 완전히 종료되거나 혹은 다시 작업해야 할 경우 reopened (재오픈) 되어 다시 처리되어져야 합니다.

Resolutions (이슈처리상태)

이슈는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고 “fixed”(수정됨)상태가 그것들 중의 하나입니다.
기본 해결은 아래에 리스트 되어 있습니다. 관리자 부분에서 프로젝트에 필요한 해결방법을 임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슈 관리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슈 처리상태

설명

Fixed (수정)

이슈를 수정하는 것은 tree로 검사되고 테스트됩니다

Won’t Fix (수정 불가)

설명된 문제는 절대 수정되지 않을 이슈입니다.

Duplicate (중복)

이 문제는 기존이슈와 중복된 것입니다. 이 해결책을 처리하기 위해서 중복된 이슈에 link(링크)할 것을 권장합니다.

Incomplete (정보부족)

이슈에서 작업할 정보가 충분치 않습니다

Cannot reproduce (재현 불가능)

이슈의 재현을 위한 모든 시도들이 효과가 없었거나 이슈를 재현하기 위한 정보가 충분치 않았습니다. 차후에 더 자세한 정보가 나타날 경우 이슈를 재오픈하시기 바랍니다